'2017/01/13'에 해당되는 글 2건


페이스북이 어떤 것인지 간단히 설명하자면

 

앞으로 가장 주목을 받을 소셜 미디어일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여기 보면 지금 세계 최대의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고 합니다.지금 점점 더 많은 경영자 분들이 사용하기 시작하는 트렌트 미디어입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광고매체 중의 하나입니다.

 

오늘의 내용은 실제로 페이스북을사용하여 고객을 모집하는 것에 대한 것인데요.떤 기업이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는지 그러한 사례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기업 사례는 스타벅스입니다

 

스타벅스는 페이스북의 팬 페이지라는 기능을 사용하여 실제로 이미 1867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 페이지에서 팬들이 적극적으로 다양한 글을 올리면서 교류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더욱 더 스타벅스라는 브랜드에 대한 친숙함이나 친근감이 생겨나게 되어 더욱 좋아하게 되는 구조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조금 특이한 사례인데요

 

미국의 유명한 오토바이 회사죠 '할리 데이비슨'이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대형 바이크라는 약간 고가의 분야인데요. 페이스북의 팬 페이지에서 186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팬 페이지를 보면 실제로 할리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이런 할리를 타고 다닌다'거나 '나는 할리를 이렇게 활용한다'라거나 제조 공정같은 다양한 내용의 글을 올리는 등 매우 활발한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으로 개인이 성공한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이 분이죠, 오바마 대통령오바마 대통령은 실제로 선거 운동을할 때도 페이스북을 잘 활용하여현재는 팬이 1701만 명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 페이지에서 적극적으로 교류하여 다양한 정치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 사람은 굉장히유명한 아티스트죠, 레이디 가가의 팬 페이지에는 오바마 이상으로 많은 팬이 있습니다. 2420만 명의 팬이 있습니다. 역시나 다양한 교류를 하는 등매우 활동적인 페이지입니다.

 

 

그럼 다음으로 페이스북의 장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장점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무료로 사용하는 퍼스널 미디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의 퍼스널 미디어를가질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는 

개인이나 회사의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매우 강력한 입소문 효과를가진 미디어라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을 하면서 꼭 기억해야 하는 기능을 소개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좋아요" 버튼

 

두번째는 코멘트 기능

 

세번째는 "공유하기" 버튼입니다

 

 

하나씩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좋아요" 버튼

 

이것은 상대의 글에 대해 공감해서 '좋다'고 생각했을 때 원클릭으로 누를 수 있는 버튼입니다. 이걸 누르면 어떻게 되냐면 나에게 "좋아요" 버튼을 누른 사람의 게시판에 링크가 생성됩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매우 강력한

입소문 시스템입니다

 

 

두번째, 코멘트는 자신이 좋다고 생각한 글에 대해 자신이 직접 글로 코멘트를 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것도 매우 훌륭한 대화의 계기가 될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코멘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입니다, "공유하기" 버튼

 

이것도 정말 중요한 기능입니다

이게 어떤 기능이냐면 앞서 말한 "좋아요" 버튼과 비교하자면, "공유하기" 버튼은 자신이 공유하고 싶은 정보를 추천글이나 코멘트를 붙여서 소개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자신의 글에 "공유하기" 버튼을 누른 사람의 게시판에 뜨게 되는 거죠. 그러므로 이것 역시 매우 강력한 입소문 시스템입니다.

 

그럼 여기서 초보자를 위한 기본 스텝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순서대로 페이스북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첫번째로 친구를 많이 만드세요

 

먼저 페이스북은 기본적으로 실명제이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의 프로필을 보고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친구 신청을 보내서 친구가 되어 보세요.

 

두번째는 팬 페이지 관련인데,

친구가 많아지면

 

자신의 팬 페이지를 만들어서 그곳으로 친구를 유도하세요 친구에게 알려서 팬 페이지에 들어오게 하세요. 

 

세번째는 팬 페이지를 만들었다면 그것을 점점 키워나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실제로 팬 페이지를 만들어페이스북에서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그 비결을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는 질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질 높은 콘텐츠가 있다면 그것을 보는 사람들이 "좋아요"나 "공유하기"를 누르거나 코멘트를 남기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페이스북 안에서 높은 평가를 얻을 수 있게 되므로 먼저 질 높은 콘텐츠를 올려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두번째는 '인연'을 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화를 통하여,코멘트나 "좋아요" 버튼을 통해 대화를 하면서 상대방과 더 깊은 관계를 맺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최종적으로 비즈니스로도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세번째는 매우 중요한 것이므로

확실히 기억해 두세요

 

외부 사이트와 연계하라는 것입니다. 이 페이지도 사실은 페이스북과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좋아요" 버튼이나 "공유하기" 버튼을 자신의 사이트 내에 가져다 놓는 거죠.

 

앞으로는 외부 사이트에 페이스북을 연결시켜 표시하는 일이 많아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을 기억해 두세요.

 

그러면 페이스북을 사용하면 결과적으로 어떤 일이 가능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저 자신이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실감한 것인데요.

 

실제로 다양한 사람들과 "좋아요"나 코멘트나 메시지를 주고받음으로써 실제 인간 관계의 폭이 매우 넓어졌습니다.

 

그 결과 저에게 문의를 하시거나 반대로 제가 부탁하는 경우도 생기는 등 비즈니스의 폭이 점점 더 넓어지게 됩니다.

 


잘 이해 되시나요?


Tip.

페이스북에서 실제로 친구를 늘리고, 좋아요를 늘리는것도 매우 중요 하지만, 페이스북 광고를 활용하는것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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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은 오직 구매전환율을 높여야 합니다.


쇼핑몰 제작의 궁극적 목표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죠. 

하루 100명이 방문하여 100명 모두 구매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 방법을 같이 연구합니다.


쇼핑몰을 만드는 궁극의 목적은 돈을 버는 것이고 쇼핑몰홈페이지로 돈을 벌려면 잘팔리는 쇼핑몰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쇼핑몰홈페이지는 어떻습니까? 잘팔리고 있나요?

 

심혈을 기울려 쇼핑몰홈페이지를 제작해놓고 돈들여 유입을 하면 팔려야 하는데 통 팔리지 않죠 방문자는 많은데 팔리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또 팔리기는 하는데 폭발적인 매출은 일어나지 않는 이유?

 

그것은 바로 쇼핑몰홈페이지를 잘못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사업에 있어서 쇼핑몰홈페이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어떻게 방문자를 불러 모으냐도 중요하지만 유입에 앞서 쇼핑몰홈페이지를 잘만드는건 필수 요소입니다.

아무리 많은 방문자가 와도 팔리지 않으면 무용지물, 광고비만 날리게 되는 겁니다.

 

이젠 전환마케팅에 집중할때입니다. 하루 100명이 방문하면 100명이 모두 사가게 하는 방법을 연구하지 않으면 도태될꺼니깐요.

 

그럼 지금부터 쇼핑몰을 잘만들어 매출이 펑펑 나오게 하는방법을 공개 하겠습니다.

 




1. 내 제품을 구매할 고객을 정의하자


"당뇨, 고혈압, 신장에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임산부에게도 좋습니다."

이런 멘트를 구사한 쇼핑몰홈페이지의 고객은 도대체 누구입니까? 도대체 누구한테 팔려고 이러는거예요. 

 

당신의 고객은 명료해야 합니다.  " 당료경력 10년이상되신분 중에서 신장에 합병증이 오신분"

 

고객을 정의할때는 매우 정확해야 하고 단정적이고 딱 들어 맞아야 합니다. 당신이 만약 고객을 정의 내리지 못하면

 

그 어떤 사업도 할수가 없습니다. 예리하고 함축적으로 고객을 정의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잠재고객을 이렇게 정의 내리고 있습니다. " 구매전환율을 높이고 싶은 온라인 사업자"

오늘부터 당장 여러분의 고객을 구체적으로 정해 보세요. 고객을 정의하면 마케팅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2. 내 제품을 구매할 고객들은 주로 어디에 밀집되어 있는지 파악하자


마케팅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고객의 검색프로세스를 이해하는건 당연하죠. 나의 고객은 어디에 떼거지로 모여 있을까

 

그리고 나의 고객은 주로 어느 골목으로 다닐까, 또 어디서 모여서 서로 필요한 정보를 소통하고 공유할까? 이렇게 자문 해보시면 금방 답이 나오죠

내가 공략하는 키워드를 검색해보고 그들의 검색 프로세스를 추적해 보셔야 합니다.

 

당뇨가 대표 검색 키워드라면 당뇨를 검색해보고 검색엔진별로 검색결과를 비교해보면서 카페, 블로그, 지식인, 웹문서, 소셜, SNS, 모두 컨텐츠들을 따라가 현황을 분석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나의 고객을 파악하셔야죠.

 

통계청의 자료를 이용하는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내 고객이 될 잠재고객에게 나와 제품을 어떻게 알릴것인가를 고민하자


- 젤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것이 실행되지 않으면 당신의 쇼핑몰홈페이지는 죽은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쇼핑몰홈페이지에서 고객을 설득할때 당신은 어떤 기법을 쓰시나요? 통상 우리가 고객을 설득할수 있는 것은 우리의장점, 이익, 특혜, 혜택 등등의

기법이 있습니다. 이들 카테고리를 더 세분화하면, 할인, 경품, 정보, 샘플, 무료체험, 서비스, 교육 등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업종에따라 다르긴 하지만 고관여제품은 정보, 저관여제품은 할인, 경품 중간정도의 관여제품은 샘플 무료체험 등을 선택하시어 고객을 설득하는 장치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저역시 고관여 제품을 취급하는데 정보를 많이 이용합니다.

 

제가 예전에 뭐라 그랬나요? 쇼핑몰홈페이지는 전단지라 그랬잖아요. 어쨌든 우리 쇼핑몰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우리 쇼핑몰홈페이지를 보고 전화를 하든 상담요청을 하든 구매를 하든 어떤 액션을 취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은 어떤 전단지를 보고 연락하시겠습니까?

"중고 냉장고 엄청나게 싸게 팝니다. 오늘만요"

"중고냉장고 구매할때 바가지 쓰지 않는방법 알려드려요. 문자로 신청하세요.?

방문자가 우리 쇼핑몰홈페이지를 떠날수 없는 구조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런데 대다수의 쇼핑몰쇼핑몰홈페이지는 이러한 메시지가 없습니다. 걍 상품만 주~~~~욱 진열해 놓았단 말입니다.

오프라인매장처럼요. 그니까 안팔리죠. 오프라인 매장은 그나마 주인장이나 종업원이 있어서 상품 설명은 해주잖아요. 안그래요?

 

오늘부터 한개라도 더팔라면 방문자가 꼼짝 못하고 끝까지 읽어볼수있는 정보컨텐츠를 만드세요. 그게 사는길입니다

 



4. 구매할수밖에 없는 시스템을 구상하자!


- 고객을 귀속 시키고 속박시키자 아주 꼼짝도 못하게.

 

어렵나요. 쇼핑몰홈페이지 방문자가 10분 이상 당신이 정교하게 만들어 놓은 컨텐츠를 읽어 본다면 구매로 전환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기법은 방문자가 당신의 쇼핑몰홈페이지에 시간을 투자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본전 생각이 나도록하여 구매로 전환 시키는 방법입니다.

이미 많은 건강식품 사업자들은 자기 해당분야에서는 의사를 뺨칠 정도로 해박한 의학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분들은 세미나를 통하여 고객들을 속박하고 있습니다. 세미나에 참석하면 시간과 비용을 투자 합니다.

 

그래서 뭔가 보상 심리가 발동 합니다. 그러니 한달분이라도 먹어보자 이런 생각이 들어 구매하게 됩니다. 곤데 먹어보니 정말 효과 있네 이러면 게임이 끝난거죠. 제가 뭔말을 할려고 하는지 아시겠죠.

 

 


5. 고객은 왜 당신에게 제품을 사야 하는가?


- 당신이 대한민국에서 이분야의 최고 전문가이기 때문에 구매를 하는것입니다. 괜히 나한테 사는게 아니죠 뭔가 이유가 분명히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전문가 전략입니다. 외부 출강도 하시고, 자체 세미나도 여시고, 방송이나 언론 플레이도 적절히 하셔서 당신을 이분야의 전문가로 만드는 전략입니다. 세상에 쉬운게 어디 있나요. 다 남다른 노력을 해야 결과가 있는법이죠. 

 

그러면 당신 주위로 사람들이 몰려오기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전문가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내가 전문가라고 하면 누가 믿어 주나요. 부동산박사 라고 해도, 칡즙 전문가라고 해도, 당뇨전문가라고 해도 세상 사람들은 함부로 믿질 않습니다. 뭔가 객관적인 증거가 있어야 되고 증명할수 있는 레퍼런스가 있어야 고객은 인정해주는 법이잖아요.

 

 


6. 방문자가 스스로 구매하도록 하는 방법


- 당신이 전문가가 되기 시작하면 사람들은 저절로 찾아들어와 구매를 합니다. 당신의 이름을 검색하거나, 당신의 브랜드를 검색하고 방문한다는거지요. 광고비도 안들고, 홍보비도 안들어요. 기양 브랜드 검색하고 들어오니깐요.

 

대한민국에서 구매전환율이 가장 좋은 쇼핑몰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목표이자 브랜드 목표입니다.

제가 쇼핑몰홈페이지를 어떻게 꾸미고 어떤 멘토 서비스를 하는지 보시면 금방 알아차릴수 있습니다.

 

저희 쇼핑몰홈페이지 방문자 중에서 저희 브랜드,  네모의미학을 검색하고 들어오는 방문자가 전체 방문자의 60%를 넘습니다.

구매전환율도 가장 높은 키워드입니다. 이렇게 되어야 광고비 안쓰고도 잘팔수 있는 사이트가 됩니다.

 


7. 어떻게 재구매고객을 만들어 매출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것인가?


- 위 3번을 잘 실행 하시면 고개 디비가 쌓이기시작합니다. 당장 구매하는 고객도 있겠지만 당장 구매하지 않고 즐겨찾기 해두신분들도 있지요. 근데 시간이 지나다 보면 우리의 존재를 잊어버리죠. 이때 우리는 메일링이나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여 종용하고 재촉할수 있습니다.

 

할인이나 특별가 뭐 그런 혜택 카드를 들어밀어 설득할수 있습니다. 효과가 없을것 같죠 기대이상의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이것도 귀찮아서 안하는 온라인 사업자가 부지기수입니다. 이럼 안됩니다.

구매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 하는것이 고객관계관리입니다. 나를 잊지않게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메시징 서비스를 한다거나 소통의 채널을 열어 놓아야 합니다. 이메일, 문자, 카톡, 카카오스토리 등등의 도구들을 통하여 지속적인 소통을 하다보면 재구매는 눈에 띄게 달라질꺼예요.

 

우리가 이렇게 하지 않으면 우리의 고객을 경쟁사에 뺏기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우리를 넘볼려고 시시탐탐 기회를 노리고 있는것이 경쟁사입니다.

 

재구매고객이 매출의 30%를 차지하게 되면 이제 당신은 마케팅 선순환 구조를 달성한것입니다. 기본 매출이 나오기 때문에 

이제 겁날거 없죠. 직원들 급여 걱정 안해도 되고, 유지비 걱정안해도 됩니다. 그러면 당신은 좀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유입 마케팅에 

신경을 쓸껏입니다. 다음달엔 더많은 매출이 일어 나겠지요.

 

 

이제 당신의 쇼핑몰홈페이지를 진단해보세요.

위의 요소가 몇개나 들어가 있습니까? 만약 2개이하로 들어 있다면 당신의 쇼핑몰홈페이지는 잘못 기획되고 잘못 만들어진거예요

과감하게 바꿔야 승산이 있습니다.

http://www.h-edu.net/05.htm 이 사이트를 자세히 보세요.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의 서브쇼핑몰홈페이지입니다. 즉 정보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컨텐츠 구성이 매우 뛰어난 사이트입니다.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면서도 쉽고 설득이 잘됩니다. 

이 사이트의 년매출은 1조원이 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뭘까요? 어떤 요소가 이사이트를 성공 시키는 요인이 되었을까요? 바로 컨텐츠 기획이 잘되어 있는사이트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어떤 사이트는 오픈을 한지가 2달이 넘도록 제품 한개 못팔고, 어떤 사이트는 오픈하자마자 주문이 폭주합니다

 

당신은 이래도 쇼핑몰홈페이지는 이쁘게 만들어야 한다 고 생각합니까?

 

쇼핑몰홈페이지를 이쁘게 만들고 멋지게 만들고 럭셔리하게 만드는 것은 이제 대한민국에서는 기본입니다. 

쇼핑몰홈페이지 이쁘게 멋있게 럭셔리하게 잘만드는 웹에이전시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그런데 제품은 안팔리잖아요. 그런 쇼핑몰홈페이지를 한달만 지켜보다보면 당신은 돌아 버립니다. 이쁜거는 오래 못갑니다. 내용, 즉 마음이 이뻐야 오래 간다 이말입니다.

 

오늘부터 돈벌고 싶으시면 쇼핑몰홈페이지부터 잘 기획 하셔서 만드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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