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란 무엇일까요 ?

오늘은 구글애널리틱스가 도대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도대체 GA가 뭔지 감을 잡을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GA)는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웹 분석 서비스 입니다."


2015년 구글이 웹분석 전문업체인 어친(Urchin)사를 인수한 뒤

출시한 서비스 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고e-nor.com에 따르면

 2014년 기준 포춘 500대 기업 웹사이트 중 무려 67%가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1년 사용율 : 45%

2012년 사용율 : 51%

2013년 사용율 : 63%

 

그리고, 50개국 에서 현재 쓰고 있는 웹 분석도구 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장점

 

1. 무료서비스


(1) 100개의 계정과 각 계정별로 50개의 속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속성당 월간 1,000만 조회수까지 가능합니다.

 

2. 웹사이트 분석 시 최적의 도구 제공

 

(1) 이벤트 설정 및 세그먼트 기능을 통한 상세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2) 전자상거래 및 목표설정 기능을 통한 전환 측정이 가능합니다.

(3)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조합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봤을 때 큰 장점은

정확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러가지 전략들이 나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탈률이 많은 페이지는 무엇이고 그럼 줄이기 위해서 이미지를 바꿀까? 

이러한 일련의 행동을 갖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총 광고예산의 30%를 페이스북에 쓰고 50%를 마케팅에  20%를 배너광고에 썼지만
어디서 구매전환=액션 (전화,상담문의,DB,결제)이 많이 이루어지는 알 수 있으며
또한 문제점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웹페이지이든 어플리케이션이든 해당 웹,앱의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더욱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주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단점

 

1. 생소한 UI 및 사용법에 대해 약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2. 무료제공이기에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하지만 힘든게 현실입니다.
   무료,유료 강의를 듣는 것이 해결법입니다.
   (구글애드워즈에서 전화를 하면 구글애널리틱스에 대한 상담을 진행해주지만,

     전문가가아니기에 정확한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기는 힘든부분이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GA)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 필자는 처음 구글애널리틱스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필자가 부딪히면서 알게 된

내용에 대해 정보공유를 하려고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이 있다면 필자가 쓴 구글애널리틱스에 대하여 읽고
도움이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PRO maker mk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