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바쁜 몸이고 귀한 사람입니다. 모든 고객에게 일일이 상담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자동화적인 쇼핑몰을 운영해야합니다


말 그대로 자동화로 수익이 일어나는 것을 얘기하는 것이지만

좀 더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쇼핑몰 매출상승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아무런 대가가 없습니다 ^^




1. 한정

2. 혜택

3. 할인

4. 추가할인 1+1

5. 기간한정사은품

6. 얼리 어댑터를 위한 혜택

7. 경품참여권한부여

8. 체험

9. 미끼상품-프로트엔드상품

10. 샘플증정



아래링크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소개이니 참고해보세요


쇼핑몰구매전환율 높이는 방법 Tip



위와같은 전략으로 좀더 빨리 구매할것을 종용 합니다.


그렇다면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쇼핑몰 매출상승하는 법에 대해 알고나면 

여러분의 매출은 더욱 상승할 것입니다



1. 한정

이것은 품귀현상을 이용해 선착순 판매를 유도 하는것입니다. 재고가 다시 들어오기 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니까, 우선 구매 하라는 전략입니다. 수입아동용품, 김치, 반찬, 수산물, 각종 수제품 등등 다양한 상품군들에 딱 들어맞는 구매전환전략입니다.


2. 혜택

지금 당장 구매하면 어떤 혜택을 더해 주는 것입니다. 오늘 당자 구매하시는분께, 사이드제품 하나를 더 드립니다. 이런 식이죠.  아니면 서비스를 추가로 줄수도 있습니다. 오늘당장 구매하시면 a/s1년더 연장해 드립니다. 


3. 할인

고관여 제품에서는 잘 쓰이지 않는 기법입니다만, 잘만 쓰면 획기적인 판매를 이끌어 낼수 있습니다. 오늘만 이가격, 추천할인코너, 기년일감사세일, 기획전, 사용기한임박제품할인, 정기세일, 바겐 세일 등등 이루 말할수 없이 많습니다. 당신의 아이템에 맞는 것을 골라 쓰세요.

 

4. 추가할인 1+1

"오늘 당장 구매하시면 하나를 더 드립니다" 사람들은 이런 문구에 좀 약한 편입니다. 구매를 종용하는 문구입니다. 


5. 기간한정상품

일반적인 한정에 기간을 더한것입니다. 향후 10일 동안 판매 할것인데, 5일전에 구매하시면 20% 할인해드립니다. 또는 교육상품을 판매 할때도, 강연상품을 팔때도 매우 유효합니다.

강연회가 10일 남아 있다면 3일전에 구매하시는 모든 분께 30% 할인을 해주거나, 다음강연회에 무료로 올수 있는 쿠폰을 주는 방식입니다.


6. 얼리어댑터를 위한 혜택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때, 또는 새로운 제품이 언제 출시되는데 예약을 활용하여 판매할때 사용하는 기법입니다. 새로운 버전의 휴대폰을 예약 등록 하거나 세상에 없던 제품을 출시할때 사용 하면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7. 경품참여권한 부여

지금 구매 하시면  8분을 추첨하여 벤츠 한대를 드리는 경품추첨에 참여할수 있는 쿠폰을 드립니다. 솔깃하지 않습니다. 어떤 제품을 팔때 이런 전략을 써야 할까요? 고간여 제품을 팔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8. 체험

7일간 무료체험후 구매 결정 하셔도 됩니다. 반납 하셔도 일체 비용은 청구 되지 않습니다

이런 방법입니다. 실제로 이런 방법을 쓰면 반납하는 분들은 1%도 채 되지 않습니다.요즘 제가 음식물처리기를 팔때 사용합니다.


9. 미끼상품-프론트앤드상품

백엔드상품(고관여제품)을 판매할때 쓰는 기법입니다. 가장싸게 미끼상품을 팔고 가장비싼 실제품을 파는 방법이죠. 한국에서는 비교적 잘 먹혀 들어가는 판매 방식입니다.


10. 샘플증정

지금구매하시면 10종 샘플을 드립니다. 화장품을 판매할때, 매우 유용한 판매 방식입니다.

이와같이 우리는 당장 구매로 이끄는 전략을 통하여 하마터면 놓칠수 있는 잠재고객을 다양한 방식으로 자사의 고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쇼핑몰 매출상승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전략들이 존재하지만

오늘은 기본적이지만 아주 중요한 쇼핑몰 매출상승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신의 아이템은 어떤 방식으로 당장 구매로 이끌어 낼수 있을까요?


쇼핑몰 매출상승 노하우는 업종과 방식에 있어서

다른부분이 있겠지만 공통적인 부분도 있고 위에서 소개한

쇼핑몰 매출상승 노하우는 개인적이면서도 다른 사람들도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일이니

처음 쇼핑몰을 운영하신다면 더 더욱 확인해보세요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1. 당신의 아이템은 무엇이며 어떤 판매전략이 좋을까요?ㅐ

2. 지금 당신이 하고 있는 판매전략은 무엇입니까?

3. 효과는 어떻습니까?



블로그 이미지

PRO maket

재테크에 대한 방법과 부업 창업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

,



대부분의 마케터라면 E-커머스 사이트를 설계하거나 소셜미디어, 검색, 웹배너 등을 통한 디지털 캠페인을 기획 시에 아마도 랜딩 페이지(Landing Page) 설계에 많은 고민과 시간을 들인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효과적인 랜딩 페이지 구축하는 데 있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팁들에 대해 나누고자 합니다.


그렇다면 랜딩 페이지란 과연 무얼 말하는 걸까요? 여러분들이 지금 머무르고 있는 지금 이 페이지, 기술적으로 랜딩 페이지란 방문자들이 자사의 웹사이트에 도착하게 되거나 머무르는 모든 웹페이지를 말합니다. 그 동안 랜딩 페이지를 마케팅이나 광고처럼 특정한 목표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것이라 생각해왔다면 이제부터는 모두 머리 속에서 지워버리십시오. 링크를 클릭하고 해당 웹페이지에 접속하고 나면 해당 페이지에서 얻게 되는 것, 그것이 이것이 랜딩 페이지 설계의 핵심입니다.


랜딩 페이지를 설계할 시 핵심은 클릭할 만한 가치를 제공하여 랜딩 페이지를 방문하게 만드는 것, 그리고 콘텐츠 마지막 부분에서 그 시간이 과연 가치있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바로 콜투액션(Call To Action, CTA)을 활용해서 말이지요.  이 포스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각각의 랜딩 페이지들을 콘텐츠 마케팅이나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연결고리로 좁혀, 전환(Conversion)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다만 이러한 전환이 꼭 실질적인 판매를 의미하는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1. 랜딩 페이지(Landing page)란 무엇일까?



랜딩 페이지를 마케팅에 초점을 맞춰 좁은 의미로 정의를 내리자면, 특정한 목적을 위해 웹사이트 상에서 별도로 만들어진 웹페이지를 말합니다. 이 경우엔 사이트 내 네비게이션바에선 볼 수 없습니다. 만약 좋은 랜딩 페이지라면 수많은 클릭 아웃(Click Out) 옵션을 제공하진 않을 것 입니다.


마케터들은 더 많은 방문자들을 받기 위해 아래와 같은 이유로 랜딩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품 구입 유도

회원 가입 유도

특정 장소로의 방문을 유도(오프라인)

기부 활동

이외의 다른 활동(마케터가 원하는 모든 종류의 작업)





2. 랜딩 페이지가 왜 필요할까?


마케터들은 그 동안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을 키우기 위해 수많은 시간을 보내왔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러한 특별한 웹페이지들이 필요할까요? 그것은 각각의 목적에 맞는 특화된 콘텐츠를 담고 있는 페이지이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웹사이트들이 큰 변화없이 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정기적으로 사이트의 한 부분에 변화를 주는 정도이겠지요. 추석 같은 특별한 휴일에 맞춘 이벤트나 쿠폰에 대한 별도의 블로그 포스팅이 올라갈 순 있지만 E-커머스와 같은 큰 사이트에서 적절한 방법은 아닙니다.


바로 이것이 랜딩 페이지가 필요한 가장 큰 이유입니다. 전환을 끌어오기 위해 랜딩 페이지는 반드시 갖춰져야 합니다.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버퍼(bufferapp)사는 자사의 홈페이지 디자인을 바꾸면서 랜딩 페이지에서의 전환율이 16%나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16%가 모두에게 해당되는 수치는 아닐 것 입니다. 그렇지만, 불과 한 웹페이지의 간단한 변화만으로 증가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은 무척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웹페이지 리디자인(Redesign)을 통해 증대시키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그것이 랜딩 페이지인가요?





3. 두 가지 유형의 랜딩 페이지


랜딩 페이지는 다양한 목적을 가질 수 있는데요, 넓은 의미로 보자면 아래 2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바로 클릭 유도 랜딩 페이지(Click-Through Landing Pages)와 리드 제네레이션 랜딩 페이지(Lead Generation Landing Pages)입니다.


1. 클릭 유도 랜딩 페이지(Click-Through Landing Pages)


판매 유도를 위한 랜딩 페이지를 만들 수도 있지만, 실제 구매는 랜딩 페이지에서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랜딩 페이지 내 클릭을 통해 제품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고 이곳에서 실질적인 결제 프로세스가 진행될 것입니다.


왜 이렇게 해야 할까요? 첫째, E-커머스 내에서 여러분들이 판매하고 있는 모든 제품에 대해 각각의 랜딩 페이지를 가지고 있다고 상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최고의 E-커머스 사례로 손꼽히는 아마존의 경우에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너무 터무니없이 비현실적으로 다가오지는 않나요?


게다가 클릭 유도 랜딩 페이지는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같은 특정 이벤트나 날짜에 맞춰 진행할 때 더욱 효과적인 랜딩 페이지입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랜딩 페이지들은 종종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의 일부로서 활용되기 때문이지요.


아마도 여러분들은 구매 유도를 위한 이메일을 보낼 시, 모든 이메일 리스트에 단일 제품으로만 구성하여 보내진 않을 것입니다.(만약 지금 이와 같이 진행하고 있다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이메일 수신거부율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리스트에 있는 고객들의 받은 편지함에서 정말로 매력적이고 특별한 구매 이유를 보여준다면 해당 이메일을 지우지 않고 오픈할 확률이 높습니다.


다음 단계는 랜딩 페이지가 이러한 이메일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구독자들에게 멋진 제품을 얻기 위해 클릭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로써 여러분은 전환의 성과를 거두게 될 것입니다.


2.  리드 제네레이션 랜딩 페이지(Lead Generation Landing Pages)


여러분은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에 사용될 이메일 리스트를 처음에 어떻게 구축하셨나요?  바로 리드 제네레이션, 짧게는 리드젠이라고 불리는 캠페인에 대한 내용입니다.


리드 제네레이션 랜딩 페이지는 방문자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이름과 이메일 주소는 추후에 이메일 마케팅이나 디지털 광고 등 해당 고객들과 다시 접촉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종종 마케터들의 가장 큰 캠페인 목적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정보를 그냥 주지는 않는데요, 클릭할 가치가 있는 랜딩 페이지를 만들고 그들과 직접적으로 연락하기 위해 그들에게 충분한 보상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개인 정보 획득에 대한 보상으로는 아래와 같은 예시들이 있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의 무료 평가판

전자책

웹세미나

콘테스트 및 경품 이벤트 등록 및 참가

혹은 그 이상

마케터들은 무엇을 제공할지 결정하기 이전에 자신의 고객들에겐 무엇이 적합할지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전자책을 제공하는 이메일의 경우엔 웨비나의 기회를 주는 이메일 보다 거의 2배에 이르는 클릭율(click-through rate, CTR)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에서 보상 요소에 따른 CTR 차이 

이메일 마케팅에서 보상 요소에 따른 CTR 차이

위와 같은 현상을 비추어 보았을때 오디언스들의 대부분은 텍스트 기반 콘텐츠를 좋아한다고 이해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웨비나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그 시간 동안 웨비나에 접속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웨비나가 어디서 진행이 되든 간에, 로그인을 하거나 웨비나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지요. 웨비나를 듣는 30~60분은 여러분에게 무척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는 점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웨비나를 듣기 위해 로그인을 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할까요? 또한 간혹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여도 굳이 많은 시간을 들여 그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할까요?


전자책의 경우에는 아무때나 자신이 원할 때 다운로드 받아서 읽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러 시간을 내어 한번에 읽을 필요도 없구요. 이처럼 CTR이라는 것은 단순히 텍스트 기반이냐 혹은 이미지/영상 기반의 콘텐츠냐에 따라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편리함이 그 핵심입니다.


여러분이 어떤 것을 보상으로 제공할지 결정하기 전에 과연 그것이 오디언스들에게 편리한가를 생각해보십시오. 그것이 사이트 방문자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입니다.





4. 랜딩 페이지는 어떻게 보여져야 할까?


과연 랜딩 페이지에는 텍스트가 얼마만큼 들어가야 할까요? 텍스트가 많이 들어간 랜딩 페이지란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일까요?


그것은 랜딩 페이지가 어떠한 내용을 담고 있는지, 그리고 그것이 단 두세 문장으로 충분히 설명이 가능한지 혹은 몇 단락의 문단이 필요한지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또한 사이트 방문자들에게 어떠한 액션(댓글, 클릭, 이름 및 이메일 주소 수집 등)을 끌어오고 싶은지도 고려가 되는 요소입니다.


이미 이전에 들어본 적이 있을 수 있겠지만, 이 부분에 있어서 단 하나의 완벽한 솔루션이란 없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몇 가지의 팁을 따를 순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의 목적과 목표가 적절하게 전달 될 수 있는 텍스트의 양을 사용하세요.

방문자들이 CTA에 도달하기 전에 이탈하는 것을 막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 이외에는 많이 말하지 마세요.

강력하고 연상 가능한 단어나 구문을 사용하세요.

방문자들이 페이지 끝에 도달하기 위해 너무 많이 스크롤을 내리거나 시간을 쓰게 하지마세요.

일관된 텍스트 사이즈나 간격을 유지하세요. 그리고 동일한 폰트를 사용하세요.

명확하고 간결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요점을 이야기하라.

아래 이상적인 랜딩 페이지라 볼 수 있는 Hupspot의 한 사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효과적인 랜딩 페이지의 구조

효과적인 랜딩 페이지의 구조




5. 편집, 편집, 다시 또 편집


어떤 것이든 여러분들이 쓰는 포스트의 초본은 정확히 써져야 합니다. 하지만 이는 초본일 뿐입니다. 한 번 작성하고 나면 대개의 경우에는 문법 상의 오류나 오탈자 등의 기본적인 사항들을 다시 확인하려 하지 않습니다만, 작성한 텍스트가 본래의 컨텍스트를 잘 전달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포스트 작성 후, 수 차례 읽어보아도 더 이상 수정할 것이 없을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아무리 많이 읽어도 어떤 사람에게는 이 글이 처음일테니까요. 그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매력적인 랜딩 페이지로 다가갈 수 있을지 고민해보세요. 그것이 비주얼적인 요소이든, 기능적인 요소이든 말이지요.




6. 랜딩 페이지의 구성 요소


지금까지 우리는 랜딩 페이지에서 컬러풀한 이미지와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은 텍스트가 필요하다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그렇다면 이외에도 랜딩 페이지에 필요한 요소들엔 무엇이 있을까요?


눈길을 끄는 제목: 만약 이메일 마케팅에 연결된 랜딩 페이지라면, 페이지 제목이 이메일 제목과 일치해야 방문자들의 혼란을 없애고 이탈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적어도 하나 이상의 좋은 이미지: 페이지의 테마를 상기시키게 하거나 그냥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여주는 컬러플한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명확한 콜투액션(CTA): 기부를 요청한다거나, 뉴스레터나 웨비나 등록을 장려하는 등, 방문자들에게는 어떤 액션을 요구할 때는 모호하지 않고 명확히 전달해야 합니다. 특히 전환을 위한 강력한 단어 하나 정도는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명확함과 초점: 이것은 단순히 CTA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텍스트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방문자들에게 이 페이지의 목적이 무엇인지 그들에게 어떤 액션을 원하는지 명확하게 알려주세요. 다만 그들이 너무 많은 옵션에서 방법을 찾아야 하거나 선택을 하도록 하지 마세요.

모바일 대응: 만약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반응형웹인 경우에는 데스크톱이든 모바일이든 어느 디바이스에서도 잘 보여질 것입니다. 참고로 자신의 모바일 기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이 2014년 22억 3천여만명에서, 2017년에는 29억 7천만명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의 인터넷 유저 추이

모바일에서의 인터넷 유저 추이

아래에서 3가지 랜딩 페이지 사례들을 살펴볼까요?


이들이 어떻게 작동되는지 살펴보고 우리의 랜딩 페이지를 잠재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방안들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P&G: 적시적인(Timely) 이메일 마케팅, 그리고 방문자들을 압도하는 랜딩 페이지


아래는  P&G가 자사의 전체 이메일 리스트에 보낸 이메일 내용입니다.


P&G의 이메일 마케팅

P&G의 이메일 마케팅이 좋은 사례로 말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시의적절함(Timely): 이메일 마케팅의 시점이 매우 시의적절하게 진행됩니다. 6월 10일에 발송된 이 이메일의 콘텐츠는 여름철에 즐기는 그릴링(Grilling,석쇠 바로 아래에 위치한 열원으로부터 에너지를 받아 조리 방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간단함(Brief): 텍스트나 이미지가 너무 많지도 않습니다. 이는 방문자로 하여금 무슨 내용인지, 무엇을 선택하여 클릭을 해야 하는지 재빨리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적당한 양의 콘텐츠입니다.

컬러풀(Colorful)함: 우리의 눈은 다채로운 색상의 이미지에 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이메일은 각양각색의 색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야하거나 불쾌한 색상은 피해야 합니다.

브랜딩: 이 이메일을 보면 굳이 로고나 텍스트를 보지 않더라도 발송자가 P&G라는 것을 의심의 여지없이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P&G는 지금까지 잘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릴링 기능에 관한 랜딩 페이지를 한번 살펴볼까요?



P&G 이메일 마케팅의 랜딩 페이지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상당히 영리하게 디자인된 이메일에서 랜딩 페이지로 가면서 보게 되는 충돌되는 색상, 리뷰, 쿠폰, 소셜아이콘, 조리법, 그리고 P&G에 관련된 모든 브랜드와 로고들이 디스플레이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랜딩 페이지에선 하단에 도달하기까지 4번 이상을 스크롤해야 했습니다.


이 랜딩 페이지에선 이미 이메일에서 약속했었던 그릴링에 대한 정보도 있었습니다. 이를 나타내는 단 하나의 이미지 이외에는 모든 것이 텍스트로만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그것도 단순히 블랙과 회색으로 이루어진 색깔으로만 말이지요. 또한 랜딩 페이지는 여백없이 완전히 꽉꽉 텍스트로 차있었습니다.


원래 이 페이지에서 무엇을 하기로 되어있었나요? 클릭했던 링크가 어떤 내용이였나요? 이것은 소비자 뿐만이 아니라 P&G에게도 무척 중요합니다. P&G가 소비자로부터 얻고 싶었던 것은 무엇일까요? 물론 방문자들에게 옵션을 주는 것은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옵션을 주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명심하세요. 여러분의 랜딩 페이지는 단 하나의 목적을 위해서만 존재합니다. 두 개는 너무 많습니다. 꽉찬 콘텐츠와 수많은 옵션으로 방문자들을 압도하는 것은 그들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피자 치킨(California Pizza Kitchen): 회전목마(carousel, 슬라이드 형태의 이미지 뷰어)는 혼란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시는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California Pizza Kitchen, CPK)의 이메일 마케팅 사례입니다.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의 이메일 마케팅 사례


이 이메일 마케팅의 대부분은 주로 새로운 메뉴에 대한 홍보하기 때문에 오감을 자극하기 위해 이미지를 많이 활용합니다. 이들이 방문자들에게 원하는 것은 단지 맛있어 보이는 음식 사진을 보는 것 뿐만이 아니라 음식의 맛이 어떨지 상상해보라는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클릭율이 높아질 가능성이 커지죠.


그렇다면 이 이메일은 클릭 후 방문자들을 어떠한 랜딩 페이지로 데려갈까요? 바로 CPK 홈페이지였습니다.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 홈페이지


이들은 프로모션을 위한 별도의 랜딩 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이 아니라, 랜딩 페이지로서 홈페이지를 사용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일반적으론 이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자, 그렇다면 이제 여기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홈페이지는 이미지들을 표시하는 데에 있어서 슬라이드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령 이메일 프로모션에서 피자를 선택하게 되면, 피자가 아닌 여름용 음료와 관련된 프로모션을 보게 됩니다. 피자를 보기 위해서는 3번째 슬라이드까지 넘어가길 기다려야 합니다. 이 얼마나 엉뚱맞은 랜딩 페이지인가요?


사실 더 좋은 방법은 이메일 마케팅에 맞춰 첫 번째 슬라이드 이미지를 맞추는 것일텐데요, 방문자들이 클릭을 한다는 것은 그들이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약속되어진 콘텐츠를 보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에서 이루어진 행동입니다. 만약 방문자들이 이미 기존에 클릭을 통해 이러한 잘못된 경험을 겪었다면 그 이후로는 이메일 마케팅에서 어떠한 성과도 기대하기 힘들 것입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방문자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보기 위해 슬라이드 형식으로 넘어가는 이미지를 기다리거나 혹은 몇 번 더 클릭할 수 있게 요청해야 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 랜딩 페이지에서 캐러셀 기능을 사용한다는 것은 결코 좋은 아이디어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이미지 슬라이드는 전환율에 엄청난 악영향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노트르담(Notre Dame) 대학교에서 웹 커뮤니케이션 총괄자이자 개발자를 맡고 있는 Erik Runyon씨는 nd.edu 홈페이지에 이미지 슬라이드 기능을 적용하여 3개월 동안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그 연구 결과는 랜딩 페이지 구축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캐러셀 기능은 앞으로 상상조차 할 수 없게 만들기 충분했죠.


그에 따르면 방문자의 약 1%만이 이 이미지 슬라이드를 클릭했습니다. 테스트가 진행된 3개월 동안 총 28,928번의 클릭이 있었는데요, 해당 기능은 315,665번이나 수동적으로 슬라이드가 넘어갔습니다. 이러한 클릭의 84%는 Position 1(슬라이드의 첫 번째 이미지)에서 이루어졌고, 나머지는 4% 내외의 CTR로 균등하게 나눠져 있었습니다.



자동 슬라이드 방식의 랜딩 페이지의 CTR

잠시 이 악마의 방식을 옹호하는 발언을 해보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첫 번째 슬라이드에 오는 이미지를 클릭하게 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이메일 내용과 다른 첫 번째 슬라이드를 클릭하게 되는 것은 한 번에 두 가지 프로모션을 홍보하게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지 이뿐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말 적절치 않습니다. 클릭은 방문자가 해당 내용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클릭을 하게 된 것이고, 그 내용에 대해 더 자세한 것을 보길 원했을 것입니다. 바로 여기저기 경로를 넘어갈 필요없이 방문자가 해당 랜딩 페이지에 도착하자마자 말이지요.


독자들과 고객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전달하십시오. 그들을 유인상술(bait and switch)로 끌어들이지 말고 그들이 놀랄 무언가를 제공하세요. 그러면 그들은 어떠한 방법으로든 링크를 클릭하고 랜딩 페이지로 넘어갈 것입니다.


Hotels.com(호텔스 닷컴): 랜딩 페이지의 설계와 집중


한 회사가 그들의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어떻게 제공하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우선 아래 호텔스 닷컴의 이메일 마케팅 사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호텔스 닷컴의 이메일 마케팅

매우 간단한 이메일이지 않으신가요? 이 메일은 어떠한 랜딩 페이지로 이끄는지 함께 살펴봅시다.



호텔스 닷컴 랜딩 페이지

음, 이 랜딩 페이지도 비교적 많은 내용을 담고 있지만 적어도 이메일에서 보았던 호텔 상품과 관련된 주제들입니다. 위에서 여러분은 원하는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는 양식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스크롤을 내려 페이지 하단으로 내려가도 동일한 양식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2 사례에 비교해 매우 훌륭하지요!


스크롤을 내리면서 페이지 상에 표시된 호텔 상품을 볼 수도 있지만, 만약 원하는 상품이 없다면 여러분은 다시 페이지 상단으로 돌아가 검색할 필요없이 페이지 하단에서도 동일한 양식에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스 닷컴은 그들이 홍보하는 호텔의 아름다운 사진을 잘 활용할 줄도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해먹 사진을 통해 자신이 해먹에 누워있는 모습을 미리 상상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테니 말이지요.


이같은 겨우 몇몇의 디테일한 요소들이 페이지의 효율성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전화 예약이 좋다면 페이지 상단에 있는 전화번호를 이용하면 되고 페이지 상단 중앙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그때그때 직접 환율을 계산할 필요없이 국가별 통화로 상품 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보상 프로그램(rewards program)에서는 무료 예약을 위한 인센티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억하기 쉬운 “Summer of Savings.”라는 문구로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지요.


이러한 모든 것들이 페이지가 꽉 차도록 많은 공간을 쓰지도 않으며, 호텔 상품이라는 페이지의 주요 목적에도 전혀 어긋남이 없는 콘텐츠들입니다.


이것이 바로 랜딩 페이지입니다.


이제 여러분의 차례입니다: 랜딩 페이지는 마케터들을 위해 어떻게 작동될까요?


과연 랜딩 페이지의 활용이 우리에게 어떠한 이점을 안겨다 줄 수 있을까요? 우리가 알고 있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실험해보는 것입니다. 우선 최소 하나 이상의 랜딩 페이지를 제작해보세요. 그리고 각각 시도해보면서 테스트해보세요. 레포트를 작성할 툴들을 사용해보면서 이를 모두 문서화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고, 그들로 하여금 클릭을 하게 만들어 보세요.


다만 이 모든 것들이 실패하고 효과적인 랜딩 페이지 구축 방법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여전히 방문자들이 웨비나를 원하는지 혹은 전자책을 원하는지 알 수 없다면, 슬라이드 이미지와 영상 사이에서 어떤 것을 이용할지, 그리고 방문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여전히 잘 알지 못한다면 여러분들이 활용할 수 있는 조사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그들(방문자)에게 물어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PRO maket

재테크에 대한 방법과 부업 창업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

,

조금씩 구글애널리틱스에 대한 공부가되도 있으신가요 ??

오늘은 구글애널리틱스 초보자들은 꼭 알아야 할 계정구조와 필터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위해서는 꼭 알아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구조


GA 계정은 아래 그림과 같이 계정-속성-보기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그림은 왼쪽의 계정, 속성, 보기 각 항목에 실제 사용하는 명칭을 부여한 예시입니다.

그리고 각 단계이자 구성요소인 계정, 속성, 보기는 GA 관리자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 계정


구글 애널리틱스의 최상위 구성 요소이자 엑세스 지점





– 속성


한 계정 내에 여러 개의 속성 생성 가능. 최대 50개 생성

속성 단위로 추적코드 따로 발급

속성 단위로 계정 권한 부여 가능





– 보기


보고서에 엑세스하는 지점으로 속성의 데이터를 지정된 설정에 따라 조회

한 속성 내에 여러 개의 보기 생성 가능. 최대 25개 생성

보기 단위로 계정 권한 부여 가능

 





속성과 보기


GA 계정을 만들 경우 기본값으로 ‘속성’과 ‘보기’가 각각 하나씩 생성됩니다. 위 예시의 계정은 속성 한 개와 보기 세 개로 구성되어 있지만, 계정 하나에 여러 개의 속성을 만들어 운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속성은 추적코드(스크립트)가 발급되는 단위 즉 개별적으로 데이터가 수집되는 단위를 의미합니다. 보통 웹사이트 하나에 속성 하나를 운영한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성격이 다른 여러 개의 웹사이트를 운영할 경우 여러 개의 속성을 운영(즉, 사이트마다 다른 스크립트를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다면 동일 브랜드로서 메인이 되는 웹사이트 하나와 서브 사이트 혹은 블로그(티스토리, 워드프레스와 같은 설치형 블로그를 의미)를 같이 운영한다면 어떨까요?  개인적으로는 이 경우도 각각의 속성을 운영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동일한 하나의 스크립트를 양 쪽에 심으면 데이터가 통합 수집되어 마치 하나의 웹사이트처럼 분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물론 필터 기능을 사용하여 각 사이트의 유입 현황을 각각 다른 보기로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체별로 하나의 사용을 권고하는 속성과 달리 보기는 아래와 같이 최소 세 개를 만들어서 운영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 원본보기(RAW View) : 아무런 필터링이 없는 원본 데이터 보기


- 메인보기(MASTER View) : 분석에 주로 사용하는 보기로 보통 회사 내부로부터의 유입 및 검색엔진 로봇의 유입 등을 필터링한 데이터나 또는 업체 상황에 맞도록 필터링한 메인 데이터 보기


- 테스트보기(TEST View) : 말 그대로 테스트 한 데이터가 수집되는 보기



위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보기는 데이터 필터링에 따라 구분합니다. 필터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포함, 제외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데이터 필터링이 왜 필요할까요? 쉽게 짐작할 수 있듯이 필터링을 통해 보다 더 정확하고 의미 있는 분석 결과를 도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웹분석의 목적이 우리 업체의 현재 또는 잠재 고객과 관련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이를 마케팅 혹은 웹사이트 개선에 활용하는데 있다고 보면 분석 결과를 왜곡시킬 우려가 있는 내부직원 혹은 검색로봇에 의한 트래픽은 분석에서 제외하는 것이 맞겠죠?


위에서 ‘속성’을 데이터가 수집되는 단위라고 했습니다만 실제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은 각각의 ‘보기’입니다. ‘보기’ 항목은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이 있는데,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한 번 처리된 데이터는 재처리할 수 없음

삭제된 보기는 복원할 수 없음

새로운 보기를 생성할 경우 생성 날짜부터 데이터가 수집됨

새로운 보기는 아래와 같이 관리 메뉴 내 회색으로 된 보기 이름을 클릭한 후 드롭다운 리스트 하단 ‘새 보기 만들기’를 클릭하여 만들거나 이미 생성된 보기의 ‘설정 보기’ 항목 내에서 ‘보기 복사’ 기능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원본보기(RAW Data)의 경우 아무런 필터도 설정되어 있지 않은 반면 메인보기(MASTER Data)는 내부유입에 관한 필터를 포함하여 두 개의 필터가 생성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에는 안 보이지만 ‘설정 보기’ 내 봇 필터링 체크박스에도 체크를 하여 검색엔진 로봇의 접속을 필터링하고 있습니다. 테스트보기(TEST Data)의 경우 최초 세팅은 크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우선 만들어 놓고 GA를 운영하면서 필요에 따라 목표나 콘텐츠 그룹 설정, 채널 설정, 데이터 업로드 등 보기 단위의 설정 변경 시 먼저 테스트 보기에 적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의 필터가 있습니다. 하나는 위에서 설명한 필터 기능으로 데이터 수집 단계에서 적용되는 필터 기능이며, 다른 하나는 아래 그림에서 ‘고급’으로 표시된 필터 기능으로 보고서 조회시 특정한 데이터를 포함하거나 제외시키는 기능을 갖습니다. 후자가 동일한 데이터를 그때그때 달리 보여주는 반면 전자는 데이터 자체를 영구적으로 바꾼다는 데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필터 생성 방법 예시 

‘고급’ 필터 기능은 나중에 다시 다루도록 하고 오늘은 위 예시에 포함된 필터기능으로 GA 최초 세팅시 가급적 적용했으면 하는 1) 내부유입 제외 필터와  2) 맞춤 설정값 필터를 설정하는 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내부유입 제외 필터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새 필터’ 생성을 클릭한 후 나오는 화면에서, ‘필터 유형‘으로 ‘사전 정의함‘을 선택하고 이후 3개의 선택 사항에서 각각 ‘제외‘, ‘해당 IP 주소에서 유입된 트래픽‘, ‘일치‘를 선택한 후 내부 IP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내부 IP 주소는 http://www.findip.kr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내아이피’란 키워드로 검색하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생성할 필터는 맞춤 설정값이란 필터입니다. 이 필터를 만들면 방문자가 우리 웹사이트에 방문하기 직전 머물렀던 페이지의 URL 즉 전체 리퍼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 링크를 타고 유입(추천유입)된 경우 링크가 들어 있는 구체적인 페이지/포스트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아래 그림과 같이 ‘맞춤 설정’이라는 측정 기준에 데이터를 저장하기 때문에 맞춤 설정값이란 이름을 붙였을 뿐 명칭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필터의 핵심은 ‘full referrer’ 제공입니다. 이 필터는  필터 유형으로 ‘맞춤’ > ‘고급’을 선택한 후 아래와 같이 ‘필드 A -> 추출 A’ 항목으로는 ‘추천’ 선택과 (.*)를 입력하고 ‘출력대상 -> 생성자’ 항목으로는 ‘맞춤 설정’ 선택과 $A1을 입력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구글애널리틱스 초보자 필독사항으로 계정 구조와 필터 생성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아래는 지난 번에 글을 작성했던 글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초보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계정생성법과 추적코드설치 내용도 있으니 살펴보세요


2017/01/14 - [마케팅/구글애널리틱스] - 구글애널리틱스 계정생성과 추적코드 설치

2017/01/11 - [마케팅/구글애널리틱스] -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GA) 장단점 살펴보기


블로그 이미지

PRO maket

재테크에 대한 방법과 부업 창업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

,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만드는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을 만들려면 우선 구글 계정(지메일 혹은 다른 이메일로 생성 가능)이 있어야 합니다. 그럼 구글 계정이 이미 있거나 만들었다는 가정 하에 본격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웹로그 분석 사이트(www.google.com/analytics)에 방문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계정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계정 정보 기입란 화면이 뜹니다. 추적 대상으로 웹사이트를 선택한 후 빨간 박스로 표시한 각 항목을 업체에 맞도록 입력합니다.








  • 계정 이름 : 업체명 기입
  • 웹사이트 이름 : 웹사이트명(또는 업체명) 기입
  • 웹사이트 URL : 웹사이트 URL 기입
  • 업종 카테고리 : 업종 목록에서 해당 업종 선택
  • 보고서 시간대 : 미국 → 대한민국 변경 선택

 

아래는 위와 동일한 화면의 하단 내용입니다. 계정정보를 입력한 좌측 하단 ‘추적 ID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애널리틱스 서비스 약관 계약 창이 새로 뜹니다. 상단의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선택한 후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 생성이 완료됩니다.


이제 아래와 같이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이 생성되고 계정 내 관리 화면 인터페이스로 이동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계정 구조는 크게 계정 – 속성 – 보기 3개 층으로 되어 있고 속성 단위에서 아래와 같이 고유한 추적 ID와 추적 코드(스크립트)가 발급됩니다. GA 스크립트는 아래와 같이 자바 스크립트로 되어 있습니다. 이 태그를 분석하고자 하는 웹사이트에 설치하면 그 때부터 데이터 수집이 시작됩니다.


6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코드 설치 방법

사실 구글 애널리틱스 스크립트 설치 방법은 웹사이트가 어떤 솔루션(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등 임대형 쇼핑몰/그누보드, 제로보드, 홈페이지요리사 등의 솔루션/자체제작/기타)으로 제작되었는지에 따라 조금씩 방법이 다릅니다. 하지만 쉽게 말하자면 웹사이트의 디자인 편집 기능을 사용하거나 FTP 접속을 통해 홈페이지 소스에 위와 같이 자바스크립트로 된 추적코드를 심으면 됩니다. 이 간단한 설명이 이해가 안 된다면 주변에 프로그래밍을 아는 분을 찾아 부탁할 것을 권합니다.^^

설치시 주의할 점은 웹사이트 내 모든 페이지에서 스크립트가 실행되도록 해야합니다. 구글에서는 헤드 태그 사이에 넣는 것을 권장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바디 종료태그 바로 앞을 선호합니다. 또한 모바일 웹사이트를 별도로 운영하는 경우 모바일 페이지에도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모바일 접속 데이터가 누락되지 않도록 합니다.

스크립트가 제대로 삽입되었는지는 실시간 보고서를 보면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제가 접속해서 활성화 된 실시간 보고서를 캡처한 화면입니다. 사이트를 제작 중인 관계로 아직 방문자가 없지만 조만간 정상적으로 운영되면 방문자들이 늘어나겠죠?ㅎㅎ





기초 세팅하기

지금까지 구글애널리틱스 생성과 구글애널리틱스 추적코드를 설치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관리 메뉴에서 손쉽게 변경할 수 있는 몇 가지 기초적인 세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관리 메뉴의 화면입니다. 왼쪽에서부터 계정-속성-보기 순의 3단계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가운데 속성 항목의 ‘속성 설정’을 클릭한 후 고급 설정에 해당하는 ‘광고 기능 사용’,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사용’, ‘향상된 링크 기여 사용’ 세 가지 지원에 대해 ‘설정’으로 체크합니다. 여러 담당자가 GA를 사용하는 경우 각 단계별 ‘사용자 관리’ 메뉴에서 각 담당자의 권한 수준에 따라 접근 권한을 부여하면 됩니다. UI가 직관적이기 때문에 보고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구글애널릭스에 대한 감이 안잡힌다면 아래 글을 살펴보세요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GA) 장단점 살펴보기



블로그 이미지

PRO maket

재테크에 대한 방법과 부업 창업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

,


페이스북이 어떤 것인지 간단히 설명하자면

 

앞으로 가장 주목을 받을 소셜 미디어일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여기 보면 지금 세계 최대의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고 합니다.지금 점점 더 많은 경영자 분들이 사용하기 시작하는 트렌트 미디어입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광고매체 중의 하나입니다.

 

오늘의 내용은 실제로 페이스북을사용하여 고객을 모집하는 것에 대한 것인데요.떤 기업이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는지 그러한 사례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기업 사례는 스타벅스입니다

 

스타벅스는 페이스북의 팬 페이지라는 기능을 사용하여 실제로 이미 1867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 페이지에서 팬들이 적극적으로 다양한 글을 올리면서 교류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더욱 더 스타벅스라는 브랜드에 대한 친숙함이나 친근감이 생겨나게 되어 더욱 좋아하게 되는 구조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조금 특이한 사례인데요

 

미국의 유명한 오토바이 회사죠 '할리 데이비슨'이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대형 바이크라는 약간 고가의 분야인데요. 페이스북의 팬 페이지에서 186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팬 페이지를 보면 실제로 할리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이런 할리를 타고 다닌다'거나 '나는 할리를 이렇게 활용한다'라거나 제조 공정같은 다양한 내용의 글을 올리는 등 매우 활발한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으로 개인이 성공한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이 분이죠, 오바마 대통령오바마 대통령은 실제로 선거 운동을할 때도 페이스북을 잘 활용하여현재는 팬이 1701만 명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 페이지에서 적극적으로 교류하여 다양한 정치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 사람은 굉장히유명한 아티스트죠, 레이디 가가의 팬 페이지에는 오바마 이상으로 많은 팬이 있습니다. 2420만 명의 팬이 있습니다. 역시나 다양한 교류를 하는 등매우 활동적인 페이지입니다.

 

 

그럼 다음으로 페이스북의 장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장점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무료로 사용하는 퍼스널 미디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의 퍼스널 미디어를가질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는 

개인이나 회사의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매우 강력한 입소문 효과를가진 미디어라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을 하면서 꼭 기억해야 하는 기능을 소개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좋아요" 버튼

 

두번째는 코멘트 기능

 

세번째는 "공유하기" 버튼입니다

 

 

하나씩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좋아요" 버튼

 

이것은 상대의 글에 대해 공감해서 '좋다'고 생각했을 때 원클릭으로 누를 수 있는 버튼입니다. 이걸 누르면 어떻게 되냐면 나에게 "좋아요" 버튼을 누른 사람의 게시판에 링크가 생성됩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매우 강력한

입소문 시스템입니다

 

 

두번째, 코멘트는 자신이 좋다고 생각한 글에 대해 자신이 직접 글로 코멘트를 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것도 매우 훌륭한 대화의 계기가 될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코멘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입니다, "공유하기" 버튼

 

이것도 정말 중요한 기능입니다

이게 어떤 기능이냐면 앞서 말한 "좋아요" 버튼과 비교하자면, "공유하기" 버튼은 자신이 공유하고 싶은 정보를 추천글이나 코멘트를 붙여서 소개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자신의 글에 "공유하기" 버튼을 누른 사람의 게시판에 뜨게 되는 거죠. 그러므로 이것 역시 매우 강력한 입소문 시스템입니다.

 

그럼 여기서 초보자를 위한 기본 스텝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순서대로 페이스북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첫번째로 친구를 많이 만드세요

 

먼저 페이스북은 기본적으로 실명제이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의 프로필을 보고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친구 신청을 보내서 친구가 되어 보세요.

 

두번째는 팬 페이지 관련인데,

친구가 많아지면

 

자신의 팬 페이지를 만들어서 그곳으로 친구를 유도하세요 친구에게 알려서 팬 페이지에 들어오게 하세요. 

 

세번째는 팬 페이지를 만들었다면 그것을 점점 키워나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실제로 팬 페이지를 만들어페이스북에서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그 비결을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는 질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질 높은 콘텐츠가 있다면 그것을 보는 사람들이 "좋아요"나 "공유하기"를 누르거나 코멘트를 남기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페이스북 안에서 높은 평가를 얻을 수 있게 되므로 먼저 질 높은 콘텐츠를 올려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두번째는 '인연'을 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화를 통하여,코멘트나 "좋아요" 버튼을 통해 대화를 하면서 상대방과 더 깊은 관계를 맺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최종적으로 비즈니스로도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세번째는 매우 중요한 것이므로

확실히 기억해 두세요

 

외부 사이트와 연계하라는 것입니다. 이 페이지도 사실은 페이스북과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좋아요" 버튼이나 "공유하기" 버튼을 자신의 사이트 내에 가져다 놓는 거죠.

 

앞으로는 외부 사이트에 페이스북을 연결시켜 표시하는 일이 많아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을 기억해 두세요.

 

그러면 페이스북을 사용하면 결과적으로 어떤 일이 가능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저 자신이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실감한 것인데요.

 

실제로 다양한 사람들과 "좋아요"나 코멘트나 메시지를 주고받음으로써 실제 인간 관계의 폭이 매우 넓어졌습니다.

 

그 결과 저에게 문의를 하시거나 반대로 제가 부탁하는 경우도 생기는 등 비즈니스의 폭이 점점 더 넓어지게 됩니다.

 


잘 이해 되시나요?


Tip.

페이스북에서 실제로 친구를 늘리고, 좋아요를 늘리는것도 매우 중요 하지만, 페이스북 광고를 활용하는것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PRO maket

재테크에 대한 방법과 부업 창업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

,

쇼핑몰은 오직 구매전환율을 높여야 합니다.


쇼핑몰 제작의 궁극적 목표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죠. 

하루 100명이 방문하여 100명 모두 구매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 방법을 같이 연구합니다.


쇼핑몰을 만드는 궁극의 목적은 돈을 버는 것이고 쇼핑몰홈페이지로 돈을 벌려면 잘팔리는 쇼핑몰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쇼핑몰홈페이지는 어떻습니까? 잘팔리고 있나요?

 

심혈을 기울려 쇼핑몰홈페이지를 제작해놓고 돈들여 유입을 하면 팔려야 하는데 통 팔리지 않죠 방문자는 많은데 팔리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또 팔리기는 하는데 폭발적인 매출은 일어나지 않는 이유?

 

그것은 바로 쇼핑몰홈페이지를 잘못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사업에 있어서 쇼핑몰홈페이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어떻게 방문자를 불러 모으냐도 중요하지만 유입에 앞서 쇼핑몰홈페이지를 잘만드는건 필수 요소입니다.

아무리 많은 방문자가 와도 팔리지 않으면 무용지물, 광고비만 날리게 되는 겁니다.

 

이젠 전환마케팅에 집중할때입니다. 하루 100명이 방문하면 100명이 모두 사가게 하는 방법을 연구하지 않으면 도태될꺼니깐요.

 

그럼 지금부터 쇼핑몰을 잘만들어 매출이 펑펑 나오게 하는방법을 공개 하겠습니다.

 




1. 내 제품을 구매할 고객을 정의하자


"당뇨, 고혈압, 신장에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임산부에게도 좋습니다."

이런 멘트를 구사한 쇼핑몰홈페이지의 고객은 도대체 누구입니까? 도대체 누구한테 팔려고 이러는거예요. 

 

당신의 고객은 명료해야 합니다.  " 당료경력 10년이상되신분 중에서 신장에 합병증이 오신분"

 

고객을 정의할때는 매우 정확해야 하고 단정적이고 딱 들어 맞아야 합니다. 당신이 만약 고객을 정의 내리지 못하면

 

그 어떤 사업도 할수가 없습니다. 예리하고 함축적으로 고객을 정의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잠재고객을 이렇게 정의 내리고 있습니다. " 구매전환율을 높이고 싶은 온라인 사업자"

오늘부터 당장 여러분의 고객을 구체적으로 정해 보세요. 고객을 정의하면 마케팅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2. 내 제품을 구매할 고객들은 주로 어디에 밀집되어 있는지 파악하자


마케팅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고객의 검색프로세스를 이해하는건 당연하죠. 나의 고객은 어디에 떼거지로 모여 있을까

 

그리고 나의 고객은 주로 어느 골목으로 다닐까, 또 어디서 모여서 서로 필요한 정보를 소통하고 공유할까? 이렇게 자문 해보시면 금방 답이 나오죠

내가 공략하는 키워드를 검색해보고 그들의 검색 프로세스를 추적해 보셔야 합니다.

 

당뇨가 대표 검색 키워드라면 당뇨를 검색해보고 검색엔진별로 검색결과를 비교해보면서 카페, 블로그, 지식인, 웹문서, 소셜, SNS, 모두 컨텐츠들을 따라가 현황을 분석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나의 고객을 파악하셔야죠.

 

통계청의 자료를 이용하는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내 고객이 될 잠재고객에게 나와 제품을 어떻게 알릴것인가를 고민하자


- 젤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것이 실행되지 않으면 당신의 쇼핑몰홈페이지는 죽은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쇼핑몰홈페이지에서 고객을 설득할때 당신은 어떤 기법을 쓰시나요? 통상 우리가 고객을 설득할수 있는 것은 우리의장점, 이익, 특혜, 혜택 등등의

기법이 있습니다. 이들 카테고리를 더 세분화하면, 할인, 경품, 정보, 샘플, 무료체험, 서비스, 교육 등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업종에따라 다르긴 하지만 고관여제품은 정보, 저관여제품은 할인, 경품 중간정도의 관여제품은 샘플 무료체험 등을 선택하시어 고객을 설득하는 장치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저역시 고관여 제품을 취급하는데 정보를 많이 이용합니다.

 

제가 예전에 뭐라 그랬나요? 쇼핑몰홈페이지는 전단지라 그랬잖아요. 어쨌든 우리 쇼핑몰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우리 쇼핑몰홈페이지를 보고 전화를 하든 상담요청을 하든 구매를 하든 어떤 액션을 취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은 어떤 전단지를 보고 연락하시겠습니까?

"중고 냉장고 엄청나게 싸게 팝니다. 오늘만요"

"중고냉장고 구매할때 바가지 쓰지 않는방법 알려드려요. 문자로 신청하세요.?

방문자가 우리 쇼핑몰홈페이지를 떠날수 없는 구조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런데 대다수의 쇼핑몰쇼핑몰홈페이지는 이러한 메시지가 없습니다. 걍 상품만 주~~~~욱 진열해 놓았단 말입니다.

오프라인매장처럼요. 그니까 안팔리죠. 오프라인 매장은 그나마 주인장이나 종업원이 있어서 상품 설명은 해주잖아요. 안그래요?

 

오늘부터 한개라도 더팔라면 방문자가 꼼짝 못하고 끝까지 읽어볼수있는 정보컨텐츠를 만드세요. 그게 사는길입니다

 



4. 구매할수밖에 없는 시스템을 구상하자!


- 고객을 귀속 시키고 속박시키자 아주 꼼짝도 못하게.

 

어렵나요. 쇼핑몰홈페이지 방문자가 10분 이상 당신이 정교하게 만들어 놓은 컨텐츠를 읽어 본다면 구매로 전환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기법은 방문자가 당신의 쇼핑몰홈페이지에 시간을 투자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본전 생각이 나도록하여 구매로 전환 시키는 방법입니다.

이미 많은 건강식품 사업자들은 자기 해당분야에서는 의사를 뺨칠 정도로 해박한 의학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분들은 세미나를 통하여 고객들을 속박하고 있습니다. 세미나에 참석하면 시간과 비용을 투자 합니다.

 

그래서 뭔가 보상 심리가 발동 합니다. 그러니 한달분이라도 먹어보자 이런 생각이 들어 구매하게 됩니다. 곤데 먹어보니 정말 효과 있네 이러면 게임이 끝난거죠. 제가 뭔말을 할려고 하는지 아시겠죠.

 

 


5. 고객은 왜 당신에게 제품을 사야 하는가?


- 당신이 대한민국에서 이분야의 최고 전문가이기 때문에 구매를 하는것입니다. 괜히 나한테 사는게 아니죠 뭔가 이유가 분명히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전문가 전략입니다. 외부 출강도 하시고, 자체 세미나도 여시고, 방송이나 언론 플레이도 적절히 하셔서 당신을 이분야의 전문가로 만드는 전략입니다. 세상에 쉬운게 어디 있나요. 다 남다른 노력을 해야 결과가 있는법이죠. 

 

그러면 당신 주위로 사람들이 몰려오기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전문가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내가 전문가라고 하면 누가 믿어 주나요. 부동산박사 라고 해도, 칡즙 전문가라고 해도, 당뇨전문가라고 해도 세상 사람들은 함부로 믿질 않습니다. 뭔가 객관적인 증거가 있어야 되고 증명할수 있는 레퍼런스가 있어야 고객은 인정해주는 법이잖아요.

 

 


6. 방문자가 스스로 구매하도록 하는 방법


- 당신이 전문가가 되기 시작하면 사람들은 저절로 찾아들어와 구매를 합니다. 당신의 이름을 검색하거나, 당신의 브랜드를 검색하고 방문한다는거지요. 광고비도 안들고, 홍보비도 안들어요. 기양 브랜드 검색하고 들어오니깐요.

 

대한민국에서 구매전환율이 가장 좋은 쇼핑몰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목표이자 브랜드 목표입니다.

제가 쇼핑몰홈페이지를 어떻게 꾸미고 어떤 멘토 서비스를 하는지 보시면 금방 알아차릴수 있습니다.

 

저희 쇼핑몰홈페이지 방문자 중에서 저희 브랜드,  네모의미학을 검색하고 들어오는 방문자가 전체 방문자의 60%를 넘습니다.

구매전환율도 가장 높은 키워드입니다. 이렇게 되어야 광고비 안쓰고도 잘팔수 있는 사이트가 됩니다.

 


7. 어떻게 재구매고객을 만들어 매출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것인가?


- 위 3번을 잘 실행 하시면 고개 디비가 쌓이기시작합니다. 당장 구매하는 고객도 있겠지만 당장 구매하지 않고 즐겨찾기 해두신분들도 있지요. 근데 시간이 지나다 보면 우리의 존재를 잊어버리죠. 이때 우리는 메일링이나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여 종용하고 재촉할수 있습니다.

 

할인이나 특별가 뭐 그런 혜택 카드를 들어밀어 설득할수 있습니다. 효과가 없을것 같죠 기대이상의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이것도 귀찮아서 안하는 온라인 사업자가 부지기수입니다. 이럼 안됩니다.

구매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 하는것이 고객관계관리입니다. 나를 잊지않게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메시징 서비스를 한다거나 소통의 채널을 열어 놓아야 합니다. 이메일, 문자, 카톡, 카카오스토리 등등의 도구들을 통하여 지속적인 소통을 하다보면 재구매는 눈에 띄게 달라질꺼예요.

 

우리가 이렇게 하지 않으면 우리의 고객을 경쟁사에 뺏기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우리를 넘볼려고 시시탐탐 기회를 노리고 있는것이 경쟁사입니다.

 

재구매고객이 매출의 30%를 차지하게 되면 이제 당신은 마케팅 선순환 구조를 달성한것입니다. 기본 매출이 나오기 때문에 

이제 겁날거 없죠. 직원들 급여 걱정 안해도 되고, 유지비 걱정안해도 됩니다. 그러면 당신은 좀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유입 마케팅에 

신경을 쓸껏입니다. 다음달엔 더많은 매출이 일어 나겠지요.

 

 

이제 당신의 쇼핑몰홈페이지를 진단해보세요.

위의 요소가 몇개나 들어가 있습니까? 만약 2개이하로 들어 있다면 당신의 쇼핑몰홈페이지는 잘못 기획되고 잘못 만들어진거예요

과감하게 바꿔야 승산이 있습니다.

http://www.h-edu.net/05.htm 이 사이트를 자세히 보세요.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의 서브쇼핑몰홈페이지입니다. 즉 정보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컨텐츠 구성이 매우 뛰어난 사이트입니다.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면서도 쉽고 설득이 잘됩니다. 

이 사이트의 년매출은 1조원이 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뭘까요? 어떤 요소가 이사이트를 성공 시키는 요인이 되었을까요? 바로 컨텐츠 기획이 잘되어 있는사이트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어떤 사이트는 오픈을 한지가 2달이 넘도록 제품 한개 못팔고, 어떤 사이트는 오픈하자마자 주문이 폭주합니다

 

당신은 이래도 쇼핑몰홈페이지는 이쁘게 만들어야 한다 고 생각합니까?

 

쇼핑몰홈페이지를 이쁘게 만들고 멋지게 만들고 럭셔리하게 만드는 것은 이제 대한민국에서는 기본입니다. 

쇼핑몰홈페이지 이쁘게 멋있게 럭셔리하게 잘만드는 웹에이전시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그런데 제품은 안팔리잖아요. 그런 쇼핑몰홈페이지를 한달만 지켜보다보면 당신은 돌아 버립니다. 이쁜거는 오래 못갑니다. 내용, 즉 마음이 이뻐야 오래 간다 이말입니다.

 

오늘부터 돈벌고 싶으시면 쇼핑몰홈페이지부터 잘 기획 하셔서 만드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PRO maket

재테크에 대한 방법과 부업 창업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

,




구글 애널리틱스란 무엇일까요 ?

오늘은 구글애널리틱스가 도대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도대체 GA가 뭔지 감을 잡을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GA)는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웹 분석 서비스 입니다."


2015년 구글이 웹분석 전문업체인 어친(Urchin)사를 인수한 뒤

출시한 서비스 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고e-nor.com에 따르면

 2014년 기준 포춘 500대 기업 웹사이트 중 무려 67%가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1년 사용율 : 45%

2012년 사용율 : 51%

2013년 사용율 : 63%

 

그리고, 50개국 에서 현재 쓰고 있는 웹 분석도구 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장점

 

1. 무료서비스


(1) 100개의 계정과 각 계정별로 50개의 속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속성당 월간 1,000만 조회수까지 가능합니다.

 

2. 웹사이트 분석 시 최적의 도구 제공

 

(1) 이벤트 설정 및 세그먼트 기능을 통한 상세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2) 전자상거래 및 목표설정 기능을 통한 전환 측정이 가능합니다.

(3)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조합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봤을 때 큰 장점은

정확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러가지 전략들이 나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탈률이 많은 페이지는 무엇이고 그럼 줄이기 위해서 이미지를 바꿀까? 

이러한 일련의 행동을 갖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총 광고예산의 30%를 페이스북에 쓰고 50%를 마케팅에  20%를 배너광고에 썼지만
어디서 구매전환=액션 (전화,상담문의,DB,결제)이 많이 이루어지는 알 수 있으며
또한 문제점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웹페이지이든 어플리케이션이든 해당 웹,앱의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더욱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주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단점

 

1. 생소한 UI 및 사용법에 대해 약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2. 무료제공이기에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하지만 힘든게 현실입니다.
   무료,유료 강의를 듣는 것이 해결법입니다.
   (구글애드워즈에서 전화를 하면 구글애널리틱스에 대한 상담을 진행해주지만,

     전문가가아니기에 정확한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기는 힘든부분이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GA)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 필자는 처음 구글애널리틱스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필자가 부딪히면서 알게 된

내용에 대해 정보공유를 하려고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이 있다면 필자가 쓴 구글애널리틱스에 대하여 읽고
도움이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PRO maket

재테크에 대한 방법과 부업 창업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

,

"브랜드" 라는 단어를 들으면 무슨 생각이 드시나요?
삼성,애플,나이키 등등 우리가 흔하게 알고있는 브랜드가 생각날 것 입니다.

하지만, "이미지"라는 단어가 붙으면 추상적인 느낌을 주기도합니다.

알 것같지만, 설명하기에는 힘든 것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브랜드이미지"의 이해를 돕고자 브랜드이미지는 무엇이고
그에 대한 구성요소가 무엇인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브랜딩은 무엇인가?)



브랜드이미지란 우리가 해당 브랜드(ex: 나이키, 애플, 삼성)을 떠오르면 드는 이미지입니다.

(당연한 얘기아닌가요?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끝까지 읽어보세요)






이미지란 우리가 갖고 있는 "느낌"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나이키" 라는 브랜드를 생각하면 저는 아래와 같은 "느낌"들을 생각하고 느낍니다.


"나이키"는 무슨 색깔이지 ?
"나이키는" 무슨 냄새가 나지"
"나이키" 맛은 무슨 맛일까?
"나이키" 촉감이 어떻지 ?
"나이키" 하면 무슨 소리가 생각이나지?


필자에게 있어서 "나이키"라는 브랜드이미지가 주는 느끔(이미지)를 정리해보자면


열정적이고 강렬한 빨간색이 느껴지고
시원하지만 땀냄새가 느껴지고

씁씁한 맛과 " JUST DO IT" 이라는 소리가 생각이납니다.


이 처럼 브랜드이미지란 정답이 없습니다. 사람마다 느껴지는 이미지가 다르기 떄문입니다.





그럼 이어서, 사람들은 왜 브랜딩 한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자고 얘기할까요?
여기서 질문하나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새롭게 구매해야된다면 어떤 것을 구매하시겠습니다.?

갤럭시 or 아이폰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달라도 상관없지만)

필자가 핸드폰을 구매하면 애플 아이폰을 사는 것처럼 말입니다.


삼성과 갤럭시가 주는 이미지 , 애플과 아이폰이 주는이미지를
고객은 고스란히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전문가, 고급스러운, 안전함, 사용에 불편이 없음 ..등등의)


마케팅에서도 궁극적인 목적은 브랜딩에 있는 것이지요
신발을 사려고하면 나이키를 사는 것처럼, 핸드폰을 사면 아이폰을 사는 것처럼


결국 해당 상품을 구매할 때, 어떠한 브랜드를 찾는다는 것은 브랜드(ex:나이키)

입장에서는 더 이상 광고를 하지 않아도 고객이 찾는다는 것입니다. (물론 안해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브랜딩"이 중요하고 브랜드이미지가 중요한 것입니다.


그러면 이어서 브랜드이미지의 구송요소에 대하여 조금은 진부하지만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브랜드 이미지의 구성요소는 나누자면 총 4개입니다.


로고

네이밍

슬로건

디자인



먼저 로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로고란 무엇인가?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보는것은 그 사이트의 로고입니다.

로고는 많은 것을 의미하고 표현합니다.

기업이 만들어진 스토리와 역사를 담기도 하고

브랜드의 정체성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네이밍이란?


브랜드 네이밍역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포함합니다.

때때로 브랜드 네임은 스토리를 담기도 하고,

브랜드의 가치와 의미를 내포 합니다.






슬로건이란?

 

슬로건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표현하는 한 줄의 카피입니다.

이 한줄에 저희 회사의 핵심 가치와 컨셉이 내포 되어 있습니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가장 좋은 슬로건 (카피라이터)는
아이폰의 광고에 나온 "바뀐 것은 단하나, 전부입니다" 부분입니다.

그 때 이후부터 더욱 아이폰에 집착하게되었지요 





디자인


고객은 상징적인 것을 기억합니다.

마치 우리가 애플을 기억하는것은 애플이란 단어 그 자체보다

한잎 베이낸 사과 모양을 기억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디자인이란 고객과 소통하는 출발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디자인 하나로 기업 이미지가 결정되고 그것이 곧 기업의 정체성이 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브랜드이미지의 이해와 구성요소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브랜딩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글을 마무리하며 도움이되셨길...


블로그 이미지

PRO maket

재테크에 대한 방법과 부업 창업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

,